안산시 인재육성재단 하반기 장학금 전달

2015-12-01 15:27


(사진=안산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제종길)이 지난달 30일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문화예술체육 장학생 34명, 학교밖청소년 장학생 6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했다.

문화·예술·체육 장학생은 각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과 학교밖청소년 장학생의 경우에는 학업에 대한 의지는 있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학생을 선발했으며, 1인(1팀)당 100만원을 지급했다.

이번 장학금 지원은 예체능 계열의 재능 있는 숨은 인재들을 발굴해 낼 수 있었고, 학교밖청소년 장학금을 통하여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지역내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학교밖청소년 장학금은 청소년에게 직접 지급하지 않고, 청소년이 희망하는 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분기별로 청소년의 교육성과를 파악한 후, 장학금을 교육기관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일시적인 장학금 지원이 아니라, 장학금이 실제 학교밖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재단에서 지속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잃지 않는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생활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지속적인 학습기회 제공을 통한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여러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