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th 청룡영화상] '사도' 방준석, 음악상 수성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상 받을 수 있다는 게 감사"
2015-11-26 22:25
11월26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 제 36회 청룡영화상은 배우 김혜수, 유준상이 사회를 맡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영화 ‘사도’로 음악상을 수상한 방준석 감독은 “이 자리에 오신 분들은 영화를 마음으로 사랑하시는 분들이다. 이런 좋은 사람들 곁에서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멋진 상도 받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하고 뜻 깊다. 감독님, 같이 일한 타이거픽쳐스 배우들 작업해준 이들에게 감사인사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냈다. ‘왕의 남자’ 이준익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송강호와 유아인이 부자 호흡을 맞췄다.
다음은 제 36회 청룡영화상 수상작 및 후보자(작)이다.
▲신인남우상=최우식(거인)
▲신인여우상=이유영(간신)
▲신인감독상=김태용(거인)
▲기술상=조상경·손나리(암살-의상)
▲편집상=양진모(뷰티인사이드)
▲각본상=성제·손아람(소수의견)
▲음악상=방준석(사도)
▲미술상=류성희(국제시장)
▲최우수작품상=국제시장, 극비수사, 베테랑, 사도, 암살
▲감독상= 곽경택(극비수사), 류승완(베테랑), 윤제균(국제시장), 이준익(사도), 최동훈(암살)
▲남우주연상=송강호(사도), 유아인(사도), 이정재(암살), 정재영(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황정민(베테랑)
▲여우주연상=김혜수(차이나타운), 이정현(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전도연(무뢰한), 전지현(암살), 한효주(뷰티인사이드)
▲남우조연상=배성우(오피스), 오달수(국제시장), 유해진(베테랑), 이경영(소수의견), 조진웅(암살)
▲여우조연상=라미란(국제시장), 문정희(카트), 장영남(극비수사), 전혜진(사도), 진경(베테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