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상해과기간부관리학원, 과학기술정책·교육 분야 협력 MOU 체결
2015-11-26 10:39

과학기술정책연구원-상해과기간부관리학원 MOU 체결식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TEPI 제공]
아주경제 최서윤 기자 =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중국 상해과기간부관리학원(SISTM·上海科技管理干部学院)과 25일 SISTM 내에서 한-중 과학기술정책 교류와 교육훈련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상해과기관리간부학원은 2008년 상해 과학기술위원회 산하기관으로 설립, 약 1만명의 과학기술 유관 산·학·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육훈련사업 전담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교류와 교육훈련에 유리한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과학기술정책과 혁신관리 분야의 교류, 상호 학습, 소통과 협력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 내용에는 △과학기술정책, 혁신관리 등 관련 교육훈련과정 공동 추진 △지역 과학기술·과학기술인재·혁신관리 등 공동연구 추진 등이 포함돼 있다.
이정원 STEPI 부원장은 이날 서명식을 마친 후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육훈련 경험과 노하우가 결합돼 있는 만큼 향후 양국의 국가혁신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국내 기업의 중국 판로 개척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