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17일 증권가 이모저모·시황

2015-11-17 16:50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삼성자산운용은 중국 2대 은행인 건설은행의 산하 자산운용사인 건신기금과 ETF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중국 북경소재 건설은행 본사에서 열린 조인식에는 쉬휘이빈 건신기금 동사장과 구성훈 삼성자산운용 대표 참석했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홍콩에서 우량 상장기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KRX 상장기업 합동 글로벌 IR을 개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서울사옥 홍보관에서 산업용 및 식품용 X-ray 검사장비 전문기업인 자비스의 코넥스시장 신규 상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1일 서울여의도 본사 4층 대강당에서 개인투자자를 위한 토요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토요 특강은 '국내외 시황 및 증시전망'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펩타이드 기반 기능성제품 제조업체인 케어젠의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 기념식을 개최했다.

동부증권은 타사로부터 연금저축을 계약이전해 오거나 연금저축펀드를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연금저축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실시한다.

한편 이날 국내 증시는 프랑스 파리 테러의 충격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1% 이상 급등하며 투자심리를 다소 회복한 모습이다.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56포인트(1.06%) 오른 1963.58으로 장을 마감했다. 코스피 뿐 아니라 코스닥지수도 전 거래일보다 무려 12.97포인트(1.97%) 올라 672.17로 장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