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상주지역 Wee클래스 합동 컨설팅’ 실시

2015-11-09 13:09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 Wee센터는 지난 6일을 시작으로 총 3차례(2차-11/13, 3차-11/27) 상주지역 Wee클래스 합동 컨설팅을 실시한다.

Wee클래스는 Wee클래스-Wee센터-Wee스쿨 체계로 구성된 Wee프로젝트의 1차 안전망에 해당하며, 학생 수가 101명 이상의 단위 학교에 설치돼 학교부적응 학생의 조기발견ㆍ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상주지역의 Wee클래스 운영학교는 14개교(상주초, 상주중, 상주여중, 남산중, 함창중, 성신여중, 상지여중, 화령고, 상주여고, 상산전자고, 상주고, 용운고, 상주공고, 우석여고)다.

이번에 실시하는 합동 컨설팅은 기존의 Wee센터 컨설팅팀과 Wee클래스 담당자가 일대일로 운영하는 방식과는 다르게 기 구축된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과 신규 구축 및 일반교사가 담당하는 Wee클래스와 합동으로 진행해 Wee클래스 운영 전반에 대해 보다 실제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컨설팅으로 현장의 전반적인 실태 파악으로 Wee센터의 Wee클래스 지원 역할 파악을 하고 보다 실제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고,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통해 함께 발전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