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가로등 및 보안등 민원처리 주민만족도 조사

2015-11-09 11:32

▲서천군청전경[사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서천군은 군민이 원하는 가로등 및 보안등 민원처리 서비스 요구를 파악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이달 11월 9일부터 11월 23일까지 1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가로(보안)등 관리 및 유지보수 민간위탁사업 민원처리 업무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조사해 지역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주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조사는 서천군 관내 이장 또는 주민대표 316명을 대상으로 가로(보안)등 유지관리 업체에 대한 만족도 및 민원처리 신속도, 처리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개선요구사항 등 7개 항목을 설문지를 이용한 개별면접 및 전화조사를 통해 집중 분석할 계획이다.

 군은 설문 조사결과 서비스 수준이 낮은 부분에 대한 개선방안과 군민요구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 및 보완으로 고객감동 가로(보안)등 민원처리 서비스 실현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명근 공공시설사업소장은 “설문조사 결과를 가로(보안)등 유지보수 민원처리 업무에 반영하고,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방안을 모색해 2016년도 가로(보안)등 민간위탁사업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군민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민원처리 감동서비스를 구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