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평창ICT동계올림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5-11-08 12:00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평창 정보통신기술(ICT)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들의 주도적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ICT 서비스와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평창ICT동계올림픽 아이디어 공모전'을 9일부터 내달 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 주관으로 추진되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체험하고 누리고 싶은 ICT 서비스 아이디어 부문, 평창 ICT 동계올림픽 홍보 아이디어 부문, ICT(5G, 사물인터넷(IoT), 초고화질방송(UHD)) 서비스‧제품의 수출연계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ICT 서비스 부문에서는 ICT 기술을 활용한 선수단 편의성 제공, 관람객 관광 및 관람정보 제공, 경기종목에 적용할 수 있는 ICT 기술, 개인, 소셜 미디어 활용방안 등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ICT 서비스 부문 수상자(팀)의 아이디어는 실증사업과 연계해 향후 평창에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수상자(팀)는 총 14팀(또는 개인)을 선정, 대상 1팀에게는 미래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https://www.creativekorea.or.kr)와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http://www.nia.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