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선물, 국민대학교BIT대학원과 MOU체결

2015-11-04 11:06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KR 선물과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은 30일 인턴십 프로그램관련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민대학교BIT전문대학원의 재학생 및 졸업생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역량을 제고하고 KR 선물의 업무 향상을 위한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기타 산학협력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KR선물은 1984년도에 설립된 국내최초 선물사이자 유일한 독립선물회사이며, 국내선물, 해외선물 및 FX마진 거래를 위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물거래중개 회사이다. KR선물은 ‘KR Q아카데미’, ‘KR콘서트’ 등을 개최하고 『해외선물 바이블』을 발간하여 파생상품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은 1984년 국내 최초의 경영정보학 교육기관으로 정보관리학과를 모태로 설립됐다. 산하에는 비즈니스IT전공, 트레이딩시스템 전공, 전자정부 전공 등 세 개의 전공이 서로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운영 중에 있다.

이 전공들은 경영정보학 분야의 오랜 지식의 축적과 산학연계를 바탕으로 전문인력들이 갖추어야 할 전공별 특화 지식 및 스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와 IT의 융합분야에 있어서 국내최고를 지향할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 연구의 산실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송진호 KR선물 대표는 "본 협정을 통해 KR선물과 국민대학교BIT전문대학원은 상호 인재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 및 우리나라 파생상품시장의 성장동력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