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 기능성 캐주얼화 '인기'
2015-10-29 17:15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금강제화의 '랜드로바 하이드로' 캐주얼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금강제화가 가을 신상품으로 출시한 랜드로바 하이드로는 투습성, 논슬립, 뒤틀림 방지, 통기성, 경량, 항균, 항취, 유연성 강화 등 12가지 기능을 한데 담은 고급 기능성 캐주얼화다.
29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8월 출시한 랜드로바 하이드로가 매월 1만 켤레 판매되며 초도물량 3만 켤레가 3개월 만에 완판을 앞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금강제화가 예상한 월 판매량 6000켤레에 비해 40% 이상 많은 수치다.
랜드로바 하이드로의 인기는 200g의 가벼운 무게, 발 아치를 받쳐주는 아치 서포트, 발꿈치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쿠션기능 등 편안한 신발이 갖춰야 할 기본요소에 통기, 미끄럼 방지, 투습, 내구성, 항균, 항취 등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신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중년층들에게 어필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금강제화는 랜드로바 하이드로의 인기가 겨울을 앞둔 11월 말까지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해 5000켤레를 추가 제작에 들어갔다. 랜드로바 하이드로의 판매 신장세를 겨울까지 이어가기 위해 12가지 기능에 고어텍스 소재까지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랜드로바 하이드로 처카 부츠도 출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