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엔플라잉 "씨엔블루 선배들의 뒤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 밴드될 것"

2015-10-21 15:58

[사진 =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씨엔블루, FT아일랜드의 뒤를 잇는 차세대 밴드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밴드가 되겠습니다."

신예 밴드 엔플라잉(이승협, 권광진, 차훈, 김재현)이 첫 번째 싱글 ‘론리(Lonely)'를 발표하고 21일 홍대 예스 24무브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지난 5월 '기가막혀'로 데뷔한 후 5개월만의 첫 싱글 발표다. 

이 자리에서 엔플라잉은 같은 소속사의 선배 밴드인 씨엔블루, FT아일랜드의 뒤를 이를 차세대 밴드라는 수식어가 부담스럽지 않냐는 질문에 대해 김재현은 "FT아일랜드, 씨엔블루의 뒤를 이을 차세대 밴드라는 이름 자체가 과분한 타이틀이고 절대 기분나쁘지않다. 우리가 잘 활동해서 우리 동생들이 우리의 이름을 잇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승협도 "FT, 씨엔블루 선배들의 뒤를 이을 밴드라는 이름이 부끄럽지 않다. 오히려 자랑스럽다"며 "선배들이 길을 닦아 두셨기 때문에 우리가 갈 수 있다. 다음 후배에게 좋은 길을 열어주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엔플라잉이 내놓은 ‘론리’는 애절하면서도 아련한 이별 감성을 몽환적으로 담아내 파워풀했던 데뷔 때와는 상반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첫싱글 '론리'에는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해 한순간의 실수로 토라진 연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한 노력을 담은 '노크노크', 음악적 자신감을 담은 '뻔뻔' 등 엔플라잉의 개성이 돋보이는 3곡이 담겨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메인 보컬이자 래퍼인 이승협이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 ‘뻔뻔’ 작곡에 참여한 베이시스트 권광진 등 엔프라잉의 음악적 소신을 확인할 수 있다. 엠넷 ‘쇼미더머니4’ 톱4 출신 래퍼인 이노베이터는 ‘노크 노크’ ‘뻔뻔’ 두 곡을 이승협과 공동 작사해 이번 싱글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엔플라잉은 오는 22일 첫 번째 싱글 ‘론리’를 발표하고 엠넷카운트다운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는 등 음악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