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도시 내 주목할만한 상가...'미사 푸르지오' 시티 내달 분양 예정
2015-10-13 16:44
- 미사역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 확보 가능한 ‘미사 푸르지오 시티’ 내달 분양 예졍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미사강변도시에 투자 가치를 모두 갖춘 상가가 내달 분양 예정에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009년부터 본격 개발된 미사강변도시는 한강변에 자리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수도권 공공택지지구 중에서 강남 접근성이 좋고, 고덕업무지구, 강동첨단업무단지 등 대규모 업무단지가 인근에 위치해있다. 또 지하철 5호선 연장 확정과 9호선 유치 등 대규모 호재들도 예정돼 있어 미사강변도시의 투자 가치는 연일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미사강변도시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풍산동, 선동, 덕풍동 일원에 567㎡의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현재 막바지 조성이 한창으로 총 3만 8천여 세대, 약 13만 명 수용이 계획돼 있다.
모든 조성이 완료되면 대규모 업무지구 배후에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서울 동부권 업무·상업·문화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전망이고, 현재 약 4천여 세대가 입주를 완료했고 공급 예정인 1만 7천여 세대가 2017년까지 모두 입주 예정이다. 또 현재 서울 동부 최대의 주거벨트로 서울 고덕, 강일 1∙2지구, 하남 풍산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이미 구도심이 개발돼 있어 의료시설, 대형 쇼핑시설, 문화시설 등을 바로 누릴 수 있다.
자연환경도 미사강변도시의 강점이다. 북측과 동측에 한강이 흐르고 있고 인근에 미사리 조정경기장, 한강 시민공원, 망월천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했다.
이러한 가운데 내달 중 ㈜투게더홀딩스가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가와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에 있어 주목된다. 두 개 사업지 동시 분양이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경기도 하남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 일대에서 분양된다. 8-2·3블록은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 10-2블록은 지하 6층~지상 18층 규모로 두 단지 모두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되고, 지상 4층부터는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은 두 개 사업지 모두 21, 24, 41㎡ 3개 타입으로 각각 546실, 269실로 조성된다.
상가는 52~55%대의 높은 전용률로 매장 활용공간을 높였으며, 2, 3층의 상가에는 대로변에 노출되는 곳에 테라스상가가 들어서고 1층 상가에는 사람들의 유인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입면과 동선이 만들어진다. 오피스텔 거주민이라는 고정 수요가 확보된 상태다.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대규모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 일대 수요들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는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업무지구, 상업∙문화∙관광 시설 등으로 상시 거주민 수요는 물론 풍부한 업무 수요까지 확보할 전망이다.”라며 “특히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미사강변도시의 전체 수요는 물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동남로 79길 26 현대아이파크 1단지 단지내상가 2층에 마련되어 있고,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00-4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