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양성평등상담센터, 성범죄·폭력예방 캠페인 실시
2015-10-10 20:10
천안·예산·공주 캠퍼스서 각각 열려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공주대 양성평등상담센터(학생지원처장 이찬희)는 지난 5~7일까지 천안, 예산, 공주캠퍼스에서 각각 ‘폭력 제로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캠페인은 찾아가는 폭력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성범죄 추방 및 폭력(성폭력·성매매·성희롱·가정폭력)예방 캠페인을 학생, 교직원 등 학내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다함께 생동감 축제’ 기간 동안 학내 성범죄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성폭력예방 서명운동, 핀버튼 제작, 성폭력에 대한 오해와 편견, 잘못된 성 인식, 성 인지 감수성의 차이, 성희롱과 성폭력의 차이점 등 OX퀴즈, 레이디캘린더·리플렛 배포 등 참여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충남해바라기센터와 함께 진행했는데, 센터에서는 피해 발생 응급 상황에서부터 치료가 끝날 때까지 피해자와 그들의 비가해 보호자 및 가족에게까지 의료, 상담, 심리치료, 치료, 수사, 법률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제공(원스톱지원)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석한 한 학생은 “서명운동도 하고 OX퀴즈를 풀면서 성폭력에 대한 마음가짐도 달라졌고, 특히 자기가 만든 핀버튼은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예쁘고 소중한 작품인데 가지고 갈 수 있어서 정말 뜻밖에 이런 이벤트를 보니 재미있다”며 행사를 준비한 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