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표 가을발라드 팬심 저격, '국내 음원차트 거침없는 역주행'

2015-10-05 08:42

[사진=NH미디어]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임창정표 가을 발라드가 팬심을 사로잡고 있다. 앨범을 발매한 지 3주가 지났지만 꾸준한 인기 속에 음원차트를 역주행, 국내 주요 7개 음원사이트에서 당당히 1위를 석권했다.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은 5일 오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지니, 올레뮤직,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소리바다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임창정의 1위는 여러모로 의미가 깊다. 새 앨범을 발매한 지 3주가 지났다는 점, '아이콘', 개리’, ‘소유X권정렬’, 에일리 등 쟁쟁한 경쟁자들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며 음원사이트 1위를 주고받는 사이 역주행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그의 1위는 더욱 남다르다는 평가다. 

특히 임창정의 음원 차트 석권은 별다른 음악 방송 출연 없이 이뤄낸 결과여서 더욱 눈길을 끈다. 임창정은 소속사 NH미디어를 통해 “예능을 제외하고 음악 순위프로그램에는 전혀 출연하지 않고 있는데 이런 관심을 보여줘서 고맙고,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창정의 첫 번째 미니앨범의 '또 다시 사랑'은 그의 대표 히트곡 ‘소주 한잔’, ‘그때 또 다시’, 흔한 노래’등과 함께 임창정표 역대급 명품 발라드로 손 꼽힐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피아노 테마와 함께 시작되는 임창정의 담담하지만 슬픔을 담고 있는 보이스는 전주부터 몰입도를 높이며, 후반부의 웅장한 스케일의 멜로디와 임창정의 트레이드 마크인 고음이 절묘한 하모니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임창정은 오는 12월 데뷔 20주년을 기념하여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전국투어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