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시설관리공단 ‘인재양성 으뜸기관’ 자리매김

2015-09-22 15:30

[사진제공=군포시시설관리공단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명진)이 22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2015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 인증 수여식에서 인재자원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재인증을 획득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등 4개 정부부처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인력채용, 평가, 보상, 배치 등의 인적자원관리(HRM) 분야와 인적자원개발(HRD) 분야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군포시시설관리공단은 2012년 최초 인증 후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이번에 재인증을 취득했다.

공단은 인증심사에서 인사관리체계, 성과관리, 승진보상, 배치이동, 인사시스템, 교육성과 등 각 부분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공익성을 바탕으로 한 공단의 미션과 비전에 부합되는 인재상 양성을 위해 전략적이고 종합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 평생학습체계 기반 조성을 통해 직원 스스로 부족역량을 개발 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 학습 체계 도입과 HRM과 HRD 연계를 위해 관련 제도를 규정화 하는 등 직원들이 능동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공단 임명진 이사장은 “공단의 경쟁력은 바로 인재라는 인재중심 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우수인재 확보와 양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