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추석 연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2015-09-21 13:28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직무대행 박상인)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100만 고양시민이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기를 기원하며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의 연휴 기간 고양시를 찾는 귀성객들과 시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중 22개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특히 추석 연휴 가족들과의 주요 나들이 코스로 손꼽히는 고양시의 대표 명소 호수공원과 행주산성은 추석당일 시민들의 편의제공과 이용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또한 주차장 무료개방에 앞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시설 점검 및 환경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며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반을 편성, 주차장 이용관련 고객 불편사항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이번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을 통하여 도심 내 주차공간을 제공하여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장애를 방지하고, 고양시의 시민제일주의 실천을 통하여 고양 시민들과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사장직무대행 박상인은 “연휴기간 중 무료개방 되는 주차장을 선진 시민의식을 가지고 질서 있고 깨끗하게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시민 곁에 항상 함께하는 공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