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핀테크 육성 논의 1박2일 행사 진행
2015-09-10 17:31
아주경제 홍성환 기자 = 금융위원회는 오는 1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일산 KB연수원에서 '핀테크 1박2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그동안 핀테크 지원센터에서 개최한 데모데이 등을 통해 제휴를 맺은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가 참여해 제휴 경험을 공유하고 핀테크 육성을 위한 계획 등을 논의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의 그간의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핀테크 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이고 확실한 성공 사례가 많이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성공 사례의 출현을 위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제휴관계가 새로운 서비스의 성공적인 시장 출시로 연결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금융회사 최고경영자(CEO)들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 참석자들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회사별로 구체적 제휴·협력 계획 등을 발표했다.
한편, 행사 2일차에는 분임 토론과 산행 등을 통해 핀테크 기업·금융회사 실무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