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에 ‘트리플S’ 컨셉 적용

2015-09-10 14:00
단지에 다양한 특화설계와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에너지 효율 상품 등 적용해
지하 5층~지상 39층, 2개 동 오피스텔 960실 규모로 이달 11일 모델하우스 개관

롯데건설이 이달 11일 분양하는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의 단지 조감도 [이미지=롯데건설 제공]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롯데건설은 진화된 오피스텔 공간 설계를 선보이기 위해 ‘트리플 S(Special·Smart·Save)’ 컨셉을 골드파크의 마지막 분양 단지인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에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에는 다양한 특화설계(Special)를 비롯해 에너지 사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Smart)과 에너지 절약과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상품(Save) 등이 적용된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의 단지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발코니가 없어 불편했던 오피스텔의 단점을 보완해 외부로 나갈 수 있는 테라스형 오피스텔을 저층부에 적용했으며, 원룸형은 2면 개방 설계로 환기와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다른 준비 없이 입주해도 바로 생활할 수 있을 만큼의 풀 옵션 가구와 가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냉장고와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 가전과 가구를 빌트인(Built-in) 형태로 설치하며, 인출식탁과 빨래건조대, 전자레인지장, 밥통장까지 마련된다.

스마트 시대에 맞춰 에너지 사용량을 쉽게 확인하고 에너지 절감을 유도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도 설치된다. 이 시스템으로 실내에서 소비되는 전기와 수도, 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량 조회가 가능하다. 특히 전월 대비 및 동일 평형 대비 에너지 사용량 비교가 쉽도록 그래프와 수치로 표시돼 입주민들이 얼마나 절약하고 있는 지를 한 눈에 알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절약 및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절수형 양변기와 수전, 콘덴싱 보일러 등도 설치된다. 주민공동시설에는 별도의 지열냉난방 시스템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인테리어 팀장은 “주거 공간의 편리함은 높이고 기능적인 요소를 생활 곳곳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특히 직장인과 신혼부부, 대학생 등 주요 수요층을 고려해 맞춤형 공간으로 설계했다”고 말했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은 성공리에 모든 계약이 마감된 롯데캐슬 골드파크 1·2·3차 단지에 이은 마지막 4차 분양물량이다. 지하 5층~지상 39층, 2개 동 오피스텔 960실 규모로 호텔과 업무 및 판매시설 등이 들어선다. 21~33㎡(이하 전용면적 기준)로 구성되며, 면적별로 스튜디오형과 원룸형, 테라스형 등 다양한 평면 구성을 배치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입지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G-밸리(서울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일대)와 광명역세권의 중심인 독산동에 위치해 풍부한 기업 배후수요를 뒀다.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금천IC와 일직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특히 내년 강남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최근에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본격화되는 등 지역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북카페와 코인세탁실, 회의실, 실내골프장, 헬스장 등이 들어선다. 또한 옥상정원과 전망휴게소 등을 갖춰 아파트에 버금가는 시설이 제공된다.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연면적 약 70만㎡의 대규모 복합단지 개발사업으로, 총 4400여가구 규모의 주거시설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호텔과 롯데마트, 초등학교, 경찰서 등이 들어서며, 5만3433㎡ 규모의 공원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미니신도시 개념으로 개발된다.

특히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 단지와 인접한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 부지에는 약 3만여㎡ 규모의 상업시설과 총 길이 약 260m에 달하는 카페거리가 조성된다. 또한 3차 단지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약 4만7000여㎡의 대규모 롯데마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타워 960 오피스텔의 청약접수는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이뤄지며, 청약 종료와 함께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은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금천구 독산동 441-6번지(시흥대로변) 일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9년 3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