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삼성SDS, 시큐아이 인수로 보안사업 강화…교육콘텐츠 사업은 크레듀에 양도
2015-09-07 15:29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삼성SDS가 ‘선택과 집중’에 나섰다. 보안 전문기업 인수로 IT 서비스 사업 분야를 강화하는 한편, 교육콘텐츠 사업을 자회사에 양도하는 등 보다 효율적인 사업개편을 추진하는 모습이다.
삼성SDS는 7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에스원이 보유하고 있던 시큐아이 지분 52.2%를 97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수 이후 삼성SDS는 시큐아이 지분 56.52%를 확보, 1대 주주에 올라서게 된다.
시큐아이는 지난 2000년 설립된 네트워크 보안 전문회사로 보안장비 기술 및 보안위협 분석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기업이다. 설립 당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대주주였으나 2001년 에스원에게 지분을 매각한 후 약 14년만에 다시 삼성그룹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
현재 삼성SDS는 통합보안센터에서 내부 보안을 맡고 있으며 인프라센터 내에 사이버보안사업팀에서 보안 관련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삼성SDS는 시큐아이 인수를 계기로 내부 보안 강화가 아닌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보안 관련 서비스 강화 나설 전망이다.
한편, 삼성SDS는 같은날 이사회에서 자사의 교육컨텐츠 사업부문을 735억원에 교육전문 자회사인 크레듀에 영업 양도하기로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