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뮤직캐스트 서비스 선봬

2015-09-07 09:09

[사진제공=야하마뮤직코리아]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야마하뮤직코리아는 무선 오디오 시장 공략을 위해 야마하의 새로운 무선 플랫폼인 뮤직캐스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뮤직캐스트 서비스는 야마하의 무선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한 기술로 와이파이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뮤직캐스트 지원 기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면 집안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달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무선기기의 모든 콘텐츠 재생이 가능하다. 또 하나가 아닌 다수의 기기를 동시에 작동하고 제어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를 위해 야마하는 뮤직캐스트 제품 연동을 위한 뮤직캐스트 컨트롤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iOS와 안드로이드용 모두 가능하며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뮤직캐스트 서비스는 와이파이 신호를 통해 공유기에 연결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자체가 공유기 기능을 해서 와이파이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확장 기능은 각 방에서 와이파이 범위를 확대해 와이파이 신호가 약해지는 국내 주거 형태에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전준근 야마하뮤직코리아 팀장은 “뮤직캐스트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고음질의 음악을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야마하는 앞으로 출시하는 제품에 뮤직캐스트 기능을 탑재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