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나눔워킹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2015-09-02 14:37
신청자 전원에게 빈폴 아웃도어 티셔츠 증정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 삼성전자는 다음달 17일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열리는 사랑나눔 시민축제,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3년에 시작된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참가비(5천원/人)를 내면 누적 액수만큼 삼성전자가 1:1 매칭그랜트로 후원금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칭그랜트는기부자가 비영리 단체나 기관에 후원금을 지원하면, 기업에서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Matching)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기금 조성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행사 당일 걷기대회에 앞서 회사의 매칭기금과 참가비 모금액을 합한 전액을 화성시 사회복지기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걷기대회의 코스는 동탄 센트럴파크 주변의 약 5km 구간이며, 행사장 주변에는 사회적 기업과 복지시설을 알리는 홍보관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또한 이날 축제의 흥을 더하기 위해 장미여관과 홍진영, 헬로비너스, 긱스,이치현과 벗님들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가 많을수록 이웃에게 전하는 사랑의 크기도 커지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은  오는 11일까지 홈페이지(www.samsungwalking.com)에서 하면 된다. 신청한 전원에게는 빈폴 아웃도어 티셔츠를 증정하며, 자원봉사 시간(4시간) 인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