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가로와 세로 직사각형 포맷 새롭게 적용 '표현의 자유 강화'

2015-08-28 10:37

인스타그램의 기본 정사각형 포맷 이외에도 다양한 사각형 포맷으로 표현의 자유를... (이미지=인스타그램 제공)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은 가로 및 세로 직사각형 사진과 동영상 지원을 시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표현을 위한 동영상과 사진 필터를 통합했다.

인스타그램은 기존 정사각형 포맷은 기본으로 유지하되, 가로 및 세로 직사각형 콘텐츠를 지원한다.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3억명이 올리는 콘텐츠 5개 중 1개는 정사각형 포맷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유연하고 자유롭게 그들의 이야기를 커뮤니티와 나눌 수 있게 됐다.

이제 사용자들은 좌측 하단에 위치한 도구를 이용해 기본 정사각형 포맷 외 직사각형 포맷을 선택할 수 있게 됐으며, 정사각형 프레임에 담기 힘들었던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더 쉽고 편리하게 사진과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다.

패션쇼의 피날레 무대부터 여행 중 마주한 길쭉한 고층 빌딩의 웅장함이나 한강변의 아름다움 모습 및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결혼식 단체사진까지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서 올리기엔 아쉬웠던 순간들이 다양한 포맷을 통해 온전하게 기억될 수 있다. 그러나, 정사각형 포맷이 인스타그램의 특징으로 자리잡은 만큼, 프로필에는 모든 사진이 중심에 맞춰 정사각형 모양으로 정렬된다.

한편 동영상도 정사각형 포맷 이외에도 다양한 화면 비율을 지원해 순간의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낼 수 있게 됐으며, 동영상과 사진의 필터가 통합되면서 동영상에 적용되는 필터의 강도도 조절이 가능해 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이아웃(Layout) 앱과 하이퍼랩스(Hyperlapse) 앱을 출시한 이래 사용자들의 표현의 자유를 극대화 하기 위한 인스타그램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새로운 포맷 지원이 추가된 인스타그램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