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가로와 세로 직사각형 포맷 새롭게 적용 '표현의 자유 강화'
2015-08-28 10:37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은 가로 및 세로 직사각형 사진과 동영상 지원을 시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표현을 위한 동영상과 사진 필터를 통합했다.
인스타그램은 기존 정사각형 포맷은 기본으로 유지하되, 가로 및 세로 직사각형 콘텐츠를 지원한다.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3억명이 올리는 콘텐츠 5개 중 1개는 정사각형 포맷이 아닌 직사각형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유연하고 자유롭게 그들의 이야기를 커뮤니티와 나눌 수 있게 됐다.
이제 사용자들은 좌측 하단에 위치한 도구를 이용해 기본 정사각형 포맷 외 직사각형 포맷을 선택할 수 있게 됐으며, 정사각형 프레임에 담기 힘들었던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더 쉽고 편리하게 사진과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다.
한편 동영상도 정사각형 포맷 이외에도 다양한 화면 비율을 지원해 순간의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해낼 수 있게 됐으며, 동영상과 사진의 필터가 통합되면서 동영상에 적용되는 필터의 강도도 조절이 가능해 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이아웃(Layout) 앱과 하이퍼랩스(Hyperlapse) 앱을 출시한 이래 사용자들의 표현의 자유를 극대화 하기 위한 인스타그램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