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되는 요요현상…군살, 어떻게 빼지?
2015-08-28 09:55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한 포털사이트에서 여성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다이어트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이 급격한 체중조절로 요요현상을 겪은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요요현상이 여성들을 다이어트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것을 뜻한다.
요요현상을 겪는 이유는 먹는 양을 갑작스럽게 줄이거나 원푸드다이어트, 적은 운동량 등을 원인으로 꼽는다. 이러한 경우, 일시적으로 체중은 줄었다 하더라도 몇 일 지나지 않아 다시 본래의 체중이 돌아 오는 것은 물론 오히려 살이 더 붙게 되는 요요현상이 발생한다.
특히, 운동을 하지 않고 무리하게 먹는 양을 줄여 살을 빼는 경우라면 살이 빠지기 보다는 근육량이 줄어들어 오히려 체형이 무너지고 살이 찌게 될 수 있어 독이 될 수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꾸준하게 관리를 해야 체중은 물론 건강하게 몸매라인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전했다.
카복시테라피란 인체에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주입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해주는 시술이다. 이는 혈관을 확장시켜 배출하는 원리로 팔뚝이나 복부, 허벅지, 종아리와 같은 부위에 효과적이며 부종 제거 및 튼살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복시테라피는 간단한 주사방식의 시술이다. 주 2~3회 정도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며 지방분해주사나 메조테라피, HPL 등과 같은 타 비만시술들과 함께 병행할 시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