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 창업진흥원 손잡고 게임 스타트업 지원 설명회 개최
2015-08-12 18:20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지난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창업진흥원(원장 강시우)과 손잡고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창업맞춤형사업 우수창업자 후속지원 프로그램-게임(App) 분야 후속지원 기업 모집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중소기업청 산하 기관인 ‘창업진흥원’이 NHN엔터테인먼트의 ‘TOAST Cloud(토스트 클라우드)’와 연계해 게임 분야에서 가능성 있는 창업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된 30여 개사에게는 3개월 동안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자금을 지원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멘토 기업으로서 게임 출시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고, ‘TOAST Cloud’를 통해 인프라 솔루션과 플랫폼은 물론, 서비스 지표와 성과 측정이 가능한 분석 솔루션과 유저 모객이 가능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을 제공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 지원대상은 창업 3년 이내 기업 중 중소기업청 및 각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아 과제를 수행하고, 현재 출시가 가능한 게임 앱을 보유한 기업이며, 17일(월)까지 창업넷(www.startup.go.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