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선관위, 여름방학 중 교원연수 실시

2015-08-10 08:46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일부터 5일간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교원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유권자에 대한 민주시민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주권의식 함양에 필요한 교수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시·도별로 초·중등 교원 40명씩 선착순 모집하여 방학 중에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인천에서는 하루만에 모집이 마감될 정도로 교원사이에 알찬 연수로 정평이 나있다.

인천시선관위, 여름방학 중 교원연수 실시[사진제공=인천시선관위]


이번 연수는 ▲ 우리나라 선거·정당·정치자금제도 ▲ 민주시민교육의 이해, ▲ 학생선거의 관리 및 절차 ▲ 토론의 이해와 실습 ▲ 수업의 신과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방법론 ▲ 시의회 견학 ▲ 강의를 풍요롭게 하는 방법 ▲ 꿈이 없는 아이들의 진로지도 ▲ 뇌과학, 창의적인 두뇌만들기 ▲ 존경받는 스승의 휴마트 커뮤니케이션 ▲ 주도적 교사의 셀프 리더십과 비전세팅 등 선거·정치 관련 분야 외에도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교수법, 체험활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무심코 지나치게 되는 학교선거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 가장 인상 깊었고, 선관위 연수에서만 들을 수 있는 내용이 풍부한 점과 연수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인상에 남아 주변에 적극 추천하고 싶다는 의견을 밝힐 만큼 연수생들의 호응도가 무척 높았다.

인천시선관위는 본 과정이 학교를 통한 시민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또한 선관위가 실시하는 다양한 시민교육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