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EXPO’ 이 달 30일~8월 1일 열려
2015-07-27 09:20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올해 3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의 진로․진학 박람회인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가 이달 30일(목)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승우‧군장대학교 총장)가 주최하고 교육부, 고용노동부, 서울·인천·경기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성시대(전문대학 성공시대)라는 주제로 내달 8월 1일(토)까지 3일간 개최되고, 전문대학의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시장 구성은 행복(전문대학 홍보관), 능력(직업체험관), 도전(진로․진학상담관), 꿈과 끼(공연 및 기타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나뉘어 다양하게 구성돼 지난 1, 2회 보다 한층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즐겁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예년과 다르게 코엑스에서 진행하게 되면서 전시자 중심이 아닌 관람자 중심의 편의를 위해 옆 전시장(C1홀)에서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해 코엑스를 방문하는 이들이 전문대학을 한층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개인 및 단체참가접수는 전문대학 엑스포 홈페이지(expo.kcce.or.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