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예비맘 예비부모교육』좋은 반응 보여

2015-07-21 11:20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보건소는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중심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모하기 위한 예비부모교육을 지난 18일에 실시하여 좋은 반응을 보였다.

『예비맘 예비부모교육』은 산모 심신의 안정, 부부간의 화합을 통하여 생애 첫 보살핌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모하여 행복한 가정을 설계하고 저출산 사회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교육이다.

부모교육은 ′우리아기′대표 김단아 강사의 강의로 이루어졌으며, 부모가 되기 전의 몸과 마음가짐의 중요성, 임신, 태교, 출산 및 건강하고 총명한 아이로 낳고 키우기 프로젝트 등의 내용으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결혼 한지 1년 남짓 한 예비맘 A씨는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교육에 참석하게 되었는데 임신, 출산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 되었고, 부모가 되는 연습을 한 것 같아 아이 낳고 키우기에 자신감이 어느 정도 생겼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있으면 적극 참석하고 권유하겠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계양구보건소 모자보건실에서는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임신 전 필수검사 항목인 풍진검사, 혈액형, B형간염, 매독, 에이즈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2차적으로 대사증후군 검사(혈압, 당뇨, 체성분검사 등)와 금연, 절주, 영양상담 등을 통하여 건강한 임신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가로 이달부터는 고위험임산부 의료비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저출산사회에 기여하고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위한 난임부부지원사업, 산후건강을 돕기 위한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 보건소 모자보건실(☎430-788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