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팀장 주도 토론형 업무보고회 ‘이색’
2015-07-13 11:28
- 2015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 미래동력 가속화 추진의지 다져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논산시가 민선 6기 1주년을 맞아 시정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팀장 주도 토론 방식으로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회를 갖고 논산 미래 동력 가속화 추진의지를 다졌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13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실국장 및 과장,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안사업 추진상황 점검 및 문제점과 대책을 공유하는 토론의 장을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3일에 걸쳐 오전시간에 이뤄질 예정으로 보고 첫날인 13일에는 자치행정과, 주민생활지원과 등 12개부서가 참여해 부서별 업무지향점과 추진의지 등 실과소장 총괄보고에 이어 해당 팀장들의 답변과 토론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의 일방적인 보고회 방식을 탈피해 조직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각 팀장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해당부서의 업무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의견을 개진하는 격의없는 열띤 소통의 장으로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각 부서에서 업무를 실제 이끌어가고 있는 팀장들의 업무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역량강화는 물론 논산 미래 동력 발굴과 구축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