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산본부 BGV주니어기자단, 부산 우수 중소기업 (주)디오 견학
2015-07-08 13:47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박정환)는 지난 7일 중소기업 인식개선의 일환으로 BGV주니어기자단과 함께 ㈜디오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디오는 부산시 해운대구에 소재한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 제조기업으로, 정밀 가공 분야에 역사와 기술을 보유하여 세계에서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디오는 뛰어난 기술력 뿐만 아니라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를 갖춘 회사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인증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인 “으뜸기업”에 지정된 바 있다.
이날 BGV주니어기자단은 중진공의 인솔하에 ㈜디오 본사를 방문하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임플란트 등 다양한 의료기기의 생산과정을 견학하였으며, 견학한 학생들의 대다수가 증소기업에 대해 이전보다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고 응답할 만큼 좋은 반응을 보였다.
중진공 부산지역본부 박정환 본부장은 “우수 중소기업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 해보는 것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 이번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진공은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노력해 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들의 막연한 부정적 인식을 버리고,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는 밑거름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