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우리 동네 가【家】꾸기 프로그램 접수

2015-07-03 08:23

[사진제공=성남시청소년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제1620호 우리 동네 가(家)꾸기 프로그램을 내달 12, 22, 29일 3일간 진행한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 관리, 제공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써, 인증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인증수련활동 기록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 기록 확인서 외에도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작성해 발급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가(家)꾸기’는 자원봉사 기초·실천 교육 및 우리 동네 인근 아파트 주변 환경정화 및 우리 동네 그린맵(Greenmap) 그리기 활동을 진행한다. 3일간의 활동을 모두 참여 시 자원봉사 9시간이 부여가 되며, 참가비는 5천원이고 오는 13일 오전9시부터 선착순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그린맵(Greenmap)이란 환경, 경제, 빈곤, 공동체 붕괴 등 전 지구적으로 이슈화되고 잇는 다향한 문제들의 해결방법을 “내가 살고 잇는 우리지역에서부터 찾아보자”라는 의미의 세계적인 지역공동체 운동이다.

한편 재단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우리 동네 그린맵(Green map)을 그려봄으로써 우리 동네의 다양한 정보들을 습득하게 되고, 우리 동네 환경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