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 지방만 빼면 될까? 근육 케어까지 '듀얼' 슬림~
2015-07-01 20:00
흔히 살을 빼고 몸매를 만드는 왕도로 '운동'을 꼽지만 갑작스러운 운동은 몸매보다 얼굴 살을 먼저 빠지게 해 노안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또한, 잘못된 방식으로 운동하는 경우 원치 않는 근육이 발달되어 보디라인(body line)이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근에는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보디라인을 개선하기 위해 전문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이 늘고있다. 신사역 피부과 타토아클리닉 김남훈 원장은 "발달한 근육과 불필요한 지방을 한 번에 개선하는 시술 중 대표적인 것이 '듀얼슬림주사'"라고 했다.
듀얼슬림주사란 다양한 성분의 약물을 혼합하여 비정상적으로 뭉쳐 단단해진 근육과 지방의 부피를 줄이는 시술이다.
김 원장은 "원하는 부위에 시술하여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마비시키고 더는 부피가 커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단단하게 뭉친 셀룰라이트 또한 분해해 보디라인이 매끄러워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시술 시간은 약 10분 정도 소요되며 시술 2~3일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1~2주 후에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아무리 간편하고 보디라인 개선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라 하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술 전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들이 있다. 우선 의료기관에서 시술하는지, 전문 의료진에 의해 시술이 이루어지는지, 승인받은 안전한 약물로 정량 사용되는지 등을 체크한 뒤 시술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