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 ‘스피루리나’ 인기

2015-06-19 18:22
하와이산 스피루리나 100% ‘퓨어 스피루리나’ 20일 GS홈쇼핑방송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최근 신종 전염성 질환이 한반도를 뒤흔드는 가운데, 면역력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은 물론,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 중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36억년 전 지구에 산소를 공급한 최초의 생명체로, 면역력을 증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강력한 알카리성 식품이다.

스피루리나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미네랄), 비타민 등 5대 영양소와 50여 종의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특히 65% 이상의 순수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고, 그 중 피코시아닌은 양질의 단백질과 결합 되어 있는 색소로, 면역세포의 생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코시아닌은 스피루리나 전체 무게의 약 15% 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이를 섭취했을 때는 우리 몸에서 항산화 작용 및 항산화 효소 활성을 촉진시켜 세포 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등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

스피루리나는 면역력 강화와 함께 노화 예방 및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스피루리나의 다양한 효능이 주목을 받으면서 다양한 스피루리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안 미녀 한의사 왕혜문 원장이 직접 성분 배합 개발한 ‘퓨어 스피루리나’ 제품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퓨어 스피루리나’는 스피루리나 최적의 배양지로 꼽히는 하와이산 스피루리나를 100% 사용했으며 특허 받은 해수냉각기술을 적용해 스피루리나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함유돼 있다.

한편 면역 기능과 함께 노화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퓨어 스피루리나는 6월 20일(토) 오전 8시 2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스피루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