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제2회 전시물 스토리텔링대회 예선참가접수
2015-06-22 09:00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관장 김선빈)은 5월 21(목)일부터 8월 22일(토)까지「제2회 전시물 스토리텔링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7월 5일(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대회는 과학이 만들어가는 이상적인 세상이라는 뜻의 ‘내가 꿈꾸는 사이피아(SCIPIA)?’라는 주제로, 과학이 인류의 문명을 변화시키고 발전시킨 사례 등을 알아보고 참가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세상을 위한 국립과천과학관의 전시물을 탐구하는 과정을 이야기 형식으로 쓰면 된다.
과학적 원리, 본인의 경험 등을 포함하고 탐구과정에서 나오는 질문에 따라 최소 3개 이상의 전시품을 연계시켜야 한다. 이렇게 연계된 전시품 내용 중 우수작품은 출품자의 이름을 명명한 전시품 관람 코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예선 대회는 서류 심사로 진행되며, 예선 통과자들은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는 영상을 만들어 제출해야한다. 이 영상물을 일반인에게 공개하여 온라인사전투표를 거치게 된다.
이후 본선 대회에서는 심사위원 앞에서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고 질문에 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온라인 사전투표 점수(10%)와 본선 발표 평가점수(90%)의 합산 순위에 따라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고상인 대상(으뜸상)에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및 상금 100만원이 지급되는 등 수상작들에는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등학교의 재학생으로 개인별로 참가하며 학교별 출품자 제한은 없다. 그리고 작년도 수상한 영상물과 참가신청서 작성 예시 및 관련 내용의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페, 블로그를 통해 대회 중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torytellingcontes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