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영화인 검색 순위 톱10] 크리스토퍼 리·‘쥬라기 월드’ 남녀주인공 진입

2015-06-20 00:00

[사진=영화 ‘킥 애스2: 겁 없는 녀석들’ ‘스타워즈 에피소드2-클론의 습격’ ‘쥬라기 월드’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 ‘간신’ ‘더 드롭’ ‘차이나타운’ ‘매드맥스4: 분노의 도로’ 스틸컷]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2015년 6월 3째주 금주의 영화인 검색 순위 톱10은 누구일까? 19일 기준 네이버 영화인 검색 순위다.

◇ 1위 클로이 모레츠
2주 연속 1위인 클로이 모레츠는 최근 내한해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특히 그는 13일 방송된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 출연해 헨리 예원 부부와 만났다. 가수 에릭남과 함께 깜짝 방문한 클로이 모레츠는 헨리의 권유로 번데기와 산낙지, 매운 음식 등을 먹었다. 시청자들은 제작진의 이해할 수 없는 설정에 분통을 터뜨렸다.

◇ 2위 크리스토퍼 리
시대를 풍미한 배우 크리스토퍼 프랭크 카란디니 리(이하 크리스토퍼 리)가 지난 7일 향년 93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대표작으로는 ‘스타워즈: 클론 전쟁’ ‘스타워즈 에피소드3: 시스의 복수’ 등 ‘스타워즈’ 시리즈와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 등 ‘반지의 제왕’ ‘호빗’ 연작들에 출연했다.

또 조니 뎁과 특별히 많은 작품을 함께 했다. ‘다크 섀도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유령신부’ ‘찰리와 초콜릿 공장’ ‘슬리피 할로우’ 등 인연을 맺어왔다.

한편, 크리스토퍼 리는 호흡기 질환 및 심부전으로 사망했다. 영국 영화계의 큰 별이 졌지만 그 영화들은 아직 우리 곁에 남아 있다.

◇ 3위 크리스 프랫
배우 크리스 프랫은 육중했던 과거에서 환골탈태하며 새롭게 태어나 공룡들로부터 관람객들을 보호하는 공룡 사육사로 거듭났다. ‘쥬라기 월드’가 지난 11일 개봉해 전국 235만여명의 관객을 끌어들이며 거센 흥행세를 보여 왔으나 18일 개봉된 곽경택 감독의 신작 ‘극비수사’가 대박을 터트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내준 상황이다.

◇ 4위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크리스 프랫과 함께 ‘쥬라기 월드’에 출연한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는 론 하워드 감독의 딸로도 유명하다.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빌리지’와 ‘레이디 인 더 워터’에서 출중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그는 ‘쥬라기 월드’에서 쥬라기 월드의 안전을 책임지는 총괄매니저로 분했다.

◇ 5위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
지난주 영화인 검색 순위 2위였던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는 자신이 주연을 맡은 영화 ‘샌 안드레아스’가 화제가 됐지만 ‘쥬라기 월드’의 개봉으로 5위로 하락했다. 173cm의 모델같은 키에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매력인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는 ‘퍼시 잭슨과 괴물의 바다’ ‘사이코패스’ ‘베이비시터’ 등에 출연한 바 있다.

◇ 6위 임지연
임지연은 2계단 상승한 6위에 랭크됐다. SBS 드라마 ‘상류사회’에서, 영화에서는 보여주지 못했던 귀여움과 통통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어필했다는 평이다.

◇ 7위 이유영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이유영은 임지연과 함께 영화 ‘간신’에 출연해 관객들에게 각인됐다. 첫 주연작 ‘봄’으로 지난해 밀라노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유영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 8위 톰 하디
톰 하디는 ‘매드맥스4: 분노의 도로’에서 주인공 맥스 로켓탄스키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매드맥스4’는 기본적으로 페미니즘적인 영화지만 주인공 맥스가 없었다면 위대한 사령관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의 승리도 없었기 때문에 현재 네이버 유저들 사이에서 검색 순위에 오르고 있다.

◇ 9위 김고은
영화 ‘차이나타운’으로 대체 불가 여배우로 거듭난 김고은. 지난주 6위였던 김고은은 순위가 떨어졌지만 전도연, 이병헌과 호흡을 맞춘 ‘협녀’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다시 한 번 주목받을 전망이다.

◇ 10위 샤를리즈 테론
‘매드맥스4’의 퓨리오사 사령관 샤를리즈 테론이 10위. 말이 필요없다. 네티즌들은 위대한 사령관을 찬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