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실시

2015-06-18 08:52
입문·기본·심화 3단계로 교육, 상반기 마을기업 6개·2차년도 8개 지정, 하반기 추가 선정 공모

[사진=강원도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강원도는 23~26일까지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2015년 2차 강원도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올해 상반기 신규 마을기업 6개와 2차년도 마을기업 8개를 지정하고 하반기 마을기업 추가 선정 공모를 실시할 예정이다.

도는 마을기업 선정에 앞서 입문·기본·심화과정의 3단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입문과정은 23일 8시간 동안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에서 실시하고 기본과정은 25일, 홍천군문화예술회관에서 8시간 동안 진행된다. 심화과정은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에서 26일, 8시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보면 입문과정은 마을기업 육성사업의 이해, 마을리더 육성, 공동체 만들기 등의 교육이 실시되고 기본과정에서는 지원자원발굴, 상품화, 홍보·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심화과정에서는 법인설립 등 마을기업 설립을 위한 교육이 단계별로 실시된다.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오는 19일까지 시·군 마을기업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강원도는 지난 16일 강원도청 별관4층 회의실에서 ‘마을기업의 이해 및 정책방향’이라는 주제로 시·군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올 상반기까지 100개 마을기업을 지정해 우수한 마을기업 육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