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호국보훈의 달 맞이 ‘끝나지 않는 이야기展’ '병영체험전' 등 마련
2015-06-03 00:11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롯데백화점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방부와 함께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를 테마로 한 마케팅을 준비했다.
문화 마케팅 제휴를 기념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호국안보 전시전 △군 생활관 체험 이벤트존 운영 △쇼핑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백화점 측은 "이번 행사는 나라의 소중함과 안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국방부가 기업과 함께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설명했다.
본점 갤러리에서는 3~17일까지 광복70년, 분단70년 기념 전시회인 ‘끝나지 않은 이야기展’을 연다. 청춘일기, 국방부 유해발굴단, 펜대신 총을 든 학도의용군, 박종우 작가의 DMZ사진 등 4가지 테마로 총 2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추억의 군사진, 전쟁 당시 사진, 전사자의 유품 및 참전자 기증품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3~14일까지 본점 1층에서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사나이’를 모티브로 한 군 생활관 체험 이벤트 존인 ‘도심 속 대한민국 병영체험전’을 운영한다.
국군장병을 대상으로 다양한 쇼핑 혜택도 제공한다. 사은 행사로 1~30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아울렛·영플라자 제외)에서는 신한·국민 카드에 한해 국방복지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 때 10%에 해당하는 2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스마트폰 앱인 스마트 쿠폰북을 통해 국군장병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특별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는 6일에는 본점·김포공항점 등 6개 점포에서 ‘롯데백화점 어린이 역사 퀴즈왕 선발대회’를 벌인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으로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접수는 전점 문화센터 방문 및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오는 4일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대상(점포별 1명)에게는 롯데상품권 10만원과 15권 내외의 ‘즐거운 지식 탐험’ 전집을, 최우수상(점포별 2명)에게는 롯데상품권 5만원과 10권 내외의 ‘즐거운 지식 탐험’ 세트를 제공한다. 참가비는 5000원이다.
이 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이완신 전무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군장병을 위한 고마움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함께 다양한 제휴 후원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