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제2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5-06-01 13:43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청년기업가, 대학생, 청소년, 기업가정신 전문가, 일반국민 등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이 개최된다.

중소기업청은 1일 창업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공동으로 오는 2일부터 9월 18일까지 ‘내가 생각하고 정의하는 기업가정신’이란 주제로 ‘제2회 기업가정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분야는 학술논문, 포스터, 만화·웹툰, 손수제작물(UCC), 사진 등 청소년부와 일반부 각 4개 분야, 특별부 1개로 나뉜다.

공모작품들은 주제 부합성, 작품성, 참신성, 상징성, 의미전달 용이성, 혁신성, 홍보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해 우수한 작품 36점을 선정한다. 상장과 함께 총 37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주간행사(11월 셋째 주)를 통해 시상과 함께 일반에 공개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지난해 제1회 공모전에서는 기업가정신 5대 가치를 처음 소개하는 데 목적을 뒀다면 이번에는 쉽고 알기 쉬운 기업가정신을 모토로 기업가정신에 대한 청소년 및 일반 국민들의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공모전 전문 플랫폼인 더콘테스트(http://thecontest.co.kr)에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