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한X중 '봄사벚' 발표로 대륙 진출
2015-05-27 10:20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보이그룹 하이포(HIGH4-김성구 알렉스 백명한 임영준)가 아이유와 함께 발표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을 27일 중국에서 발표한다.
하이포(HIGH4) 소속사 N.A.P 엔터테인먼트측 관계자는 "하이포(HIGH4)가 가수 아이유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을 27일 발표, 중국 내 16개 이상의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며 "1990년7월 20일 천진 출생의 '짜오나이지'양이 가수 아이유의 보컬 파트를 맡는다"고 밝혔다.
하이포(HIGH4)와 아이유가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의 제목은 '부샹팅아이칭꾸쓰'로 뜻은 "사랑이야기 듣고 싶지 않아"다. '부샹팅아이칭꾸쓰'는 하이포(HIGH4)가 부르는 한국어 부분과 현재 중국내 여성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인 '짜오나이지'가 한국의 '국민여동생' 아이유가 부른 파트를 중국어로 불러 더욱 이채롭다.
하이포(HIGH4)측 관계자는 "5월 '봄 사랑 벚꽃 말고' 중국어 버젼 발표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중국팬들과 만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6월 신곡 활동, 일본에서는 장기 라이브, 멕시코에서는 처음 팬들을 만나러 가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