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행정혁신위 검색콘텐츠 '집현전' 전면 개편
2015-05-26 14:28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민들의 검색 편의를 높이기 위해 행정혁신위원회 정책연구과제 검색 콘텐츠인 '집현전'을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시 홈페이지(www.ui4u.net)에 운영중인 '집현전'을 과제별, 주제별로 검색 서비스의 사용자환경(UI)를 개편했다.
우선 시민들이 원하는 행정혁신위의 연구보고서를 검색하기 편하도록 행정·보건·교육문화·도시교통·공동과제 등 주제별로 나눠 보기쉽게 나열했다.
또 원하는 정보에 더해 시민들이 추가로 중·장기 과제 등 기간별 다양한 정보들도 제공, 검색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시는 그동안 행정혁신위의 연구보고서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하지만 연구과제의 접근성, 과제별·주제별로 검색이 쉽지 않아 시민들이 과제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행정혁신위는 2010년 11월 대학과 연구소 등 각계 전문분야 박사급 위원 50명으로 발족, 4년간 총 111건의 중‧장기 정책과제를 발굴, 연구했다. 일반행정 28건, 보건복지 22건, 교육·문화 25건, 도시·교통 27건, 공동과제 9건 등이다.
또 단기 28건, 중기 17건, 장기 64건 등 109건을 시정에 반영, 추진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행정혁신위와 공직자 정책연구단의 연구과제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전면 개편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콘텐츠의 사후 관리로 시민의 불편함을 최소화 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