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코리아, ‘한류 투톱’ 김수현의 '프로듀사'-엑소의 상하이 공연 동시 협찬

2015-05-24 13:05

[사진=판다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판다코리아닷컴이 ‘한류 투톱’인 김수현과 엑소의 공식 스폰서사로 나서면서 적극적인 ‘엔터커머스(Entertainment+E-commerce)’ 마케팅에 나섰다. 

국내 최대 중화권 한국 정품 직구 쇼핑몰인 판다코리아닷컴은 지난 15일 첫 방송을 통해 화제가 되고 있는 김수현 주연의 KBS 드라마 '프로듀사'를 공식 협찬하고, 동시에 'EXO PLANET #2–The EXO’luXion- in SHANGHAI'의 공식 스폰서사로 선정돼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KBS 2TV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프로듀사'는 KBS 예능국 PD들의 이야기를 담은 ‘리얼 예능 드라마’로 한류 스타 김수현을 비롯해 차태현·공효진·아이유 등이 출연하고 있다.

특히 이 드라마는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끈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집필한 박지은 작가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 중국 유력 IT 그룹 소후닷컴이 판권을 구매해 이르면 8월쯤 중국에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판다코리아 제공]


한류 최고 인기 아이돌 엑소가 중국서 펼치는 'EXO PLANET #2–The EXO’luXion- in SHANGHAI'콘서트는 오는 30~31일 이틀간 상하이시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회당 1만 명씩 총 2회 공연으로 진행된다.

판다코리아닷컴은 또 자사 쇼핑몰 어플리케이션인 ‘판다왕(盼达网)’ 출시를 기념해 앱을 다운로드 받은 팬들을 대상으로 'EXO PLANET #2–The EXO’luXion- in SHANGHAI' 콘서트 티켓(1인 2매)을 공짜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 이종식 대표는 “최고의 한류스타들과 함께 우수한 한국 제품들을 중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해외 직구쇼핑몰의 선두주자로서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와 E-커머스가 결합한 ‘엔터커머스’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판다코리아닷컴은 중국에 서버를 둔 한국 최대 규모의 ‘한국정품직구쇼핑몰’로 ‘알리페이(Alipay)’를 통한 결제서비스를 도입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쇼핑 편의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한국과 가장 가까운 중국 웨이하이시와 민관 최초 물류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