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정규 4집 ‘오드' 미국 빌보드에서도 집중 조명

2015-05-22 14:32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샤이니(SHINee)의 새 앨범 ‘Odd’(오드)가 미국 빌보드에서 조명 받아 화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K-POP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SHINee Embrace Old & New Sounds on 'Odd' : Track-by-Track Review(샤이니, ‘Odd’로 올드하고 새로운 음악 모두를 아우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수록곡 11곡 전곡을 리뷰하며 높은 관심을 나타내 K-POP 리더다운 샤이니의 글로벌한 인기와 면모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빌보드는 “샤이니가 R&B 장르로 데뷔했지만, 그들이 2012년 ‘셜록’에서 노래 2곡을 섞어 하이브리드 리믹스로 선사하거나, 2013년 ‘Everybody’을 통해 EDM 장르에 팝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등 새로운 실험을 했을 때 가장 흥미로운 앨범이 완성됐다. 이렇듯, 샤이니는 ‘Odd’에 데뷔 앨범의 설렘과 케이팝 음악의 조화로운 혼합을 담았다”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각 트랙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 “타이틀 곡 ‘View’는 도입부의 가벼운 신스 사운드로 시작해 갑작스레 딥하우스로 바뀌는데, 이 예측 불가함이 곡을 멋지게 만든다. 기본적으로 케이팝 음악들이 대부분 장르를 섞는 것임을 감안할 때에도, 하우스장르는 혼합되기 어려워서 늘 최소로 사용됐는데 이례적으로 샤이니는 반복적이면서도 달콤한 코러스를 넣어 곡을 완성했다”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수록곡 ‘재연(An Encore)’은 샤이니의 멋진 보컬과 조화로운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곡으로, 남성 그룹의 보컬이 하나로 모이기 쉽지 않지만 다섯 멤버들의 목소리가 하나로 응집됐으며, 샤이니가 경계를 뛰어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일 때 최고의 시너지를 낸다는 것을 입증했다”라고 칭찬했음은 물론, 수록곡 ‘Odd Eye’는 타이트한 하모니와 온유의 하울링이 인상적인 곡으로, 성숙함과 감각적인 느낌은 종현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결과적으로 성숙한 샤이니를 만드는 데 일조했다”고 리뷰했으며, “수록곡 ‘Love Sick’은 다섯 멤버의 훌륭하고 소울풀한 보컬을 증명해 주는 곡이다”라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샤이니는 22일 KBS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곡 ‘View’와 수록곡 ‘Love Sick’(러브 식)을, 24일 SBS ‘인기가요’에는 타이틀곡 ‘View’ 와 수록곡 ‘너의 노래가 되어(An Ode To You)’의 무대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