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2015-05-14 08:39
도 관계자는 “올해 광복·분단 70주년을 맞아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며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며, “특히, 코스 곳곳에 역사 유적지를 마주함으로써 DMZ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임진강 따라 핀 봄 꽃’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트레킹 동호회 등 전국에서 1000여명이 참여해 율곡습지공원을 출발, 임진나루를 지나 장산전망대, 생태탐방로 일부를 거쳐 다시 율곡습지공원으로 돌아오는 9km의 순환형 코스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 봄바람 바람개비 만들기, ▲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 철조망에 평화의 메시지를 적은 리본을 달아보는 ‘Peace always beautiful(평화의 리본달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이날 연계 행사로 지난 3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조재현씨가 참석해 참가자들과 함께 걸을 예정이다. 출발 전에는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조재현씨와 기념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완주증명서를 제공하며, 학생참가자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이 걸을 때 마다 일정금액을 적립해 비무장지대 보전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최봉순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DMZ의 의미와 가치를 전세계에 홍보하겠다.”며, “DMZ의 생태 및 안보관광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경기북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행사는 6월 13일 고양시 평화누리길 4코스 행주나루길(11㎞)에서 개최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8일부터 6월 4일까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www.walkyourdmz.com)에서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