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국 증시 · 포브스차이나 유명인 · 싱푸항공 사고 · 한국 예능 프로그램
2015-05-12 15:38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포브스차이나 선정 중국 유명인 · 싱푸항공 사고 · 한국 예능 프로그램’ ‘중국 증시 · 포브스차이나 선정 중국 유명인 · 싱푸항공 사고 · 한국 예능 프로그램’ ‘중국 증시 · 포브스차이나 선정 중국 유명인 · 싱푸항공 사고 · 한국 예능 프로그램’
▲ 상하이종합지수, 0.2% 오른 4342.37로 출발
▲ 2015 포브스 차이나 선정 중국 유명인 1위 판빙빙
2015년 포브스 차이나가 선정한 중국 유명인 1위에 배우 판빙빙이 올랐습니다.
3년 연속 정상에 올라 유명세를 과시했고, 이어서 2위는 가수 겸 배우 주걸륜, 3위는 사정봉, 4위에는 성룡이 올랐습니다.
▲ 징둥 CEO 류창둥, 밀크티녀 위해 700억 원 전용기 구입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2인자인 징둥그룹 CEO 류창둥씨의 밀크티녀 사랑이 중국에서 화제로 EJ올랐습니다.
류창둥은 19살 연하인 연인 밀크티녀 장쩌텐을 위해 최근 701억 원에 달하는 전용기를 구입했다고 북경청년보가 전했습니다.
▲ 푸저우 싱푸항공 사고, 활주로 충돌로 밝혀져
지난 10일 낮 12시께 푸저우 공항에서 발생한 싱푸항공의 착륙 사고 원인이 밝혀졌습니다.
사고기가 착륙 도중 활주로와 충돌하면서 벌어진 인재로 이번 사고로 당시 공항에 있던 약 만 명의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 중국 TV 채널 점령한 한국 예능…중국 누리꾼 반응
최근 한국 예능 프로그램들이 중국 TV 채널을 점령하면서, 중국 누리꾼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중국 베이징청년보에 따르면 ‘나는 가수다’ ‘우리 결혼했어요’ ‘런닝맨’ 등 한국 예능 프로그램의 약 72%가 중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한국 예능이 중국 TV 채널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약 4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시청자들은 TV를 틀면 나오는 한국 예능에 TV에서 김치 냄새가 날 정도라는 우스갯소리도 하고 있습니다.
▲ 오늘 전국 흐리고 비…저녁 대부분 그쳐
태풍 노을과 돌핀이 북상하는 가운데 오늘 전국이 흐리고 곳곳에 비가 오겠습니다. 비는 저녁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이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많이 쌀쌀하니까요.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