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장비실습교육 참가 고교생 모집

2015-05-11 09:22
사물인터넷 등 3개 분야…마이스터·특성화高 2~3학년생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20일까지 인천지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2~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비실습교육 및 기업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는다.

교육 프로그램은 ▲3차원 설계 및 3D프린터 활용 ▲정보통신(RFID/USN) ▲사물인터넷(아두이노) 등 모두 3개 분야로, 정원은 각각 20명씩이다.

인천TP는 장비활용교육 수료생 가운데 학교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뽑아 겨울방학 동안 인천지역 우수기업에서 1개월 간 실무를 익히는 기업인턴십(현장실습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참여 신청은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업지원실 ☎(032)260-084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교 기술인재 지원 사업’의 하나로 장비실습교육과 기업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인천TP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최고평점인 S등급을 받았다.

인천TP 관계자는 “자체 또는 협력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장비와 고급인력 등을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수료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