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제10회 전국일본어구연동화대회 개최

2015-05-06 17:15

동신대학교 관광일본어학과(학과장 김정구 교수)가 26일 학생회관에서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전국일본어구연동화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전국일본어구연동화대회.[사진=동신대 제공]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광주 동신대학교는 오는 26일 학생회관에서 전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전국일본어구연동화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동신대 관광일본어학과(학과장 김정구교수)가 주관하고 일본국제교류기금과 일본공보문화원, 휴먼앤글로벌, 시사일본어사, JPT일본어능력시험이 후원한다.

일반적으로 회화 실력을 겨루는 여타의 대회와 달리 전국 일본어구연동화대회는 세계 각국의 동화나 짧은 소재의 콩트를 연극 형식을 빌려 일본어로 발표하기 때문에 창의력과 발음, 무대매너, 재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그림과 가면, 인형 등 각종 소도구와 배경그림, 음향효과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청소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접수기간은  15일까지이며, 대상 1팀에는 총장상과 문화상품권 30만원, 금상 1팀에는 총장상과 문화상품권 20만원, 은상 1팀에는 총장상과 문화상품권 10만원, 동상 3팀에는 학장상과 문화상품권 5만원, 장려상 3팀에는 학장상과 문화상품권 3만원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