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정보보호 위원회 개최…고객 정보보호 강화 ‘총력’

2015-04-23 11:23

[롯데그룹 정보보호위원회 황각규 위원장(왼쪽 2번째),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왼쪽 3번째) 및 롯데그룹 정보보호 담당 주요임원 60여명이 23일 ‘정보보호 규정 선포식에 참석해 고객 정보보호 의지를 다지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정보통신]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롯데그룹은 23일 롯데호텔에서 주요계열사 정보보호 담당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그룹 정보보호 위원회’를 개최하고 ‘정보보호 규정 선포식’을 통해 고객의 정보보호 강화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롯데그룹 정보보호위원회는 정보보호 정책결정, 정보보호 활동점검 및 대응을 주관하는 조직이다.

이번 정보보호위원회에는 위원장인 정책본부 황각규 사장을 비롯해 주요 계열사의 정보보호 담당임원(CISO), 정보전략 담당임원(CIO) 등 60명이 참석해 ‘정보보호 강화 대책, 정보보호 활동사례 공유’ 등에 대해 논의 했다.

특히 ‘정보보호 규정 선포식’을 통해 고객의 정보보호를 최우선의 기업경영과제로 삼아 선진정보보호 환경을 구축하고 정보보호 문화 정착 등 고객정보보호에 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정보보호 위원장인 황각규 사장은 “롯데그룹은 고객의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이번 선언을 통해 고객의 정보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정보보호 문화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