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데이나눔재단, '장애인의 날' 문화제 작품공모전 후원

2015-04-15 17:22
-15일 창원에서 열린 '제35회 장애인의 날 문화제 작품공모전' 후원금 기탁

좋은데이나눔재단 강민철 이사(무학 대표이사)가 우수상 수상자 5명에게 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장상과 부상을 수여했다.[사진=무학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15일 창원경륜경기장에서 열린 '제35회 장애인의 날 문화제 작품 공모전'에서 우수한 글짓기 작품을 선정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한 시상금을 후원했다.

경남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창원시를 비롯한 경상남도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며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들의 편견이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주제로 진행된 작품공모전에 좋은데이나눔재단은 후원금과 물품을 지원했다.

이 날 시상식에는 좋은데이나눔재단 강민철 이사(무학 대표이사)가 우수상 수상자 5명에게 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장상과 부상을 수여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 강민철 이사는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좋은세상을 만들기 위해 재단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출품된 우수 작품 공유를 통해 장애에 대한 극복과 편견없는 함께하는 좋은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좋은데이 나눔재단은 소외계층의 복지 지원하는 사회복지사를 위한 사회복지사상 제정과 종사자 자녀의 학업안정을 위한 장학금 전달 등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헌신하는 이들을 위한 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장애인 스스로의 자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장애인표준사업장 '무학위드'를 운영하기도 하며, 장애아동의 보육 경험이 있는 어린집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례나 수기를 공유하여 대처와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산행' 행사, 비장애인과 교류를 위한 스포츠 경기 관람 지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교류의 장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을 매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웃들과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