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알기 쉬운 원천징수 실무교육 개최

2015-04-14 11:13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70명 모집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는 오는 21 오전 10시부터 상의 6층 제2회의실에서 '알기 쉬운 원천징수 실무교육'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원천징수 업무는 상황에 따라 적용기준을 판단하는데 애로가 많고 신고절차를 준수하지 않으면 회사 임직원에게 피해를 입히게 되므로 기업 재무담당자 입장에서는 사소하면서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업무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급여담당 실무자와 기업의 회계, 재무 담당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원천징수 업무에 대한 징수대상 및 소득구분, 원천징수의무자, 원천징수시기 등 원천징수의 핵심내용을 알기 쉽게 소득별로 정리해 해설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원천징수 개요 및 시기 ▲지급명세서 제출 ▲소득별 원천징수(근로소득, 퇴직소득, 이자·배당·사업·기타소득, 비거주자의 원천징수 등) 등 원천징수 총론부터 원천세 처리과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사례들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울산상의는 교육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70명 정원에 한해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 또는 울산상의 경영향상팀(052-228-310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