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교평준화 실무추진팀 본격 가동

2015-04-13 11:15
- 천안지역 고교 상향평준화 성공적 추진 박차 -

                                  [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천안지역 고교평준화 실무추진팀(이하 실무추진팀)'을 조직하고, 고교 상향평준화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실무추진팀은 장학관을 팀장으로 하고 장학사 3명, 행정직 1명, 교사 1명, 전산직 1명 등 총 7명으로 구성․운영되며, 주요 업무는 ▲학생 배정방법 연구 ▲고입포털시스템 구축 ▲학교간 교육격차 해소 ▲비선호학교의 교육력 신장 ▲통학여건 개선 ▲기숙사 신축 ▲시설 및 교육환경 개선 등의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특히, 현장의 의견 수렴을 위해 범 시민단체로 구성된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평준화 추진현황을 보고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한다.

 또, 최적의 배정방법을 찾기 위해 학생․학부모․교원 등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구성해 여론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배정방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천안교육지원청에 '원스톱 민원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고교평준화 실무추진팀 구성으로 본격적인 업무가 추진됨에 따라 고교 상향평준화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었다”며, “현장의 여론과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천안 고교평준화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