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보인다' 서울옥션 '봄 아카데미' 5월 개강

2015-04-09 15:48
문화예찬, 작가들과 만남(6월), 미술품 경매 전문가과정(7월)

[대학생 아카데미 1기 수업 현장]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그림만 팔아선 안된다. '아는 만큼 보인다'. 미술품경매사 서울옥션이 미술시장의 활기를 위해 '서울옥션 봄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미술애호가들을 위한 심화 아카데미 ▲문화예찬(5월)을 시작으로 ▲작가들과 만남(6월)도 추진한다.  대학생들을 위한 미술품 경매 전문가과정 ▲'ART & AUCTION'을 7월에 문을 연다.

 먼저 미술 애호가들을 위한 심화 아카데미 '문화예찬'은  제5화 사진, 제6화 건축강좌를 오는 5월 7일부터 연다. ‘창조적 사고를 위한 10가지 비밀’이란 주제 아래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이 강좌는 10가지 분야의 최고의 강사진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전반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아카데미이다.

'제5화 사진'강좌에서는 배병우 작가의 '렌즈에 담긴 수묵화'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이명호 작가가 사진의 역사와 사진기의 원리와 실습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제6화 건축'에서는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건축과 교수의 “비움의 건축, 마음의 풍경” 강의와 경복궁과 아름지기 사옥 현장 답사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건축가 승효상의 “거주 풍경을 말하다”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동안 서울옥션 평창동 아카데미홀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44만원. (02)395-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