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엣지도 벤드게이트.."압력 가하자 휘어져 아이폰6 플러스 꼴"..삼성전자 답변은?

2015-04-06 09:56

갤럭시S6엣지도 벤드게이트.."압력 가하자 휘어져 아이폰6 플러스 꼴"..삼성전자 답변은?[사진=갤럭시S6엣지도 벤드게이트.."압력 가하자 휘어져 아이폰6 플러스 꼴"..삼성전자 답변은?]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10일 국내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가 아이폰6 플러스가 겪었던 벤드게이트 논란에 휩싸였다.

6일 CNN머니는 "미국의 스마트폰 보증 수리 전문업체 '스퀘어트레이드'가 최근 진행한 내구성 테스트 결과, 갤럭시S6엣지에 149파운드(67.6㎏ 가량)의 압력을 가하자 수리할 수 없는 정도로 구부러지고 작동이 멈췄다"고 보도했다.

애플의 아이폰6 플러스의 경우 같은 방식의 시험에서는 179파운드(81.2㎏)의 압력에서 비슷한 정도로 파손됐다

CNN머니에 따르면 스퀘어트레이드는 버클리 캘리포니아주립대(UC 버클리)가 개발한 로봇인 '벤드봇'(Bendbot)을 이용해 실험을 진행했다.

벤드봇은 스마트폰을 뒷주머니에 놓고 앉았을 때 기가가 얼마나 견디는가 실험하도록 고안된 로봇이다.

이에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S6 엣지는 자체 테스트 결과 앞면과 뒷면 모두 일반적 사용환경을 초과하는 하중에 대해 동일한 수준의 내구성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 며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낙하, 휨, 충격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신뢰성 테스트를 통해 제품 내구성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럭시S6엣지도 벤드게이트.."압력 가하자 휘어져 아이폰6 플러스 꼴"..삼성전자 답변은?